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사)대한한돈협회가 운영하는 한돈소식(농가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공간에서의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협회" 란 (사)대한한돈협회을 말합니다.
  2. "앱" 이란 (사)대한한돈협회에서 농가와의 소통을 위한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3. "이용자"란 "앱"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앱"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앱"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앱"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협회"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한돈협회 홈페이지(http://koreapork.or.kr)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협회"는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협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조합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협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협회"에 송신하여 "협회"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협회"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한돈산업 관련 정보 제공
    2. 기타 "협회"가 정하는 업무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협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협회"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한돈 지부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가입을 한 농가만을 대상으로 하며 "한돈 지부통합관리시스템"에 가입되어있는 농가들은 별도의 회원가입 작성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협회"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협회"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협회"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 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한돈 지부통합관리시스템"에 가입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한돈 지부통합관리시스템"를 통해 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협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회"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협회"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협회" 이용을 방해하거나 터무니 없이 타인을 비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협회"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협회"가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 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협회"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협회"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협회"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협회가 회원이 "협회"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및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2. "협회"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협회"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1. "협회"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농장주명
    2. 비밀번호
    3. 농장명
    4. 전화번호
    5. 지역명
  2. "협회"는 원할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위탁받는 자(수탁자) : (주)팜존에스엔씨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앱"의 관리 및 유지ㆍ보수 등
  3. "협회"이 제1항과 제2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10조("협회"의 의무)
  1. "협회"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2. "협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협회"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협회"에 통보하고 "협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허위내용의 등록
  2. "협회"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협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협회"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협회"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조합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협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협회"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협회"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분쟁해결)
  1. "협회"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협회"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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